안산 시민시장 / 초지동 시장

안산시민시장 5일장 / 시민시장에서 장보기

 

 

저희 가족의 취미중 하나가 마트장보기 시장에서 장보기입니다. 그리하여 저희는 주말에는 마트에서 장을 자주보고 평일에는 5일에 한번씩 시장을 열고있는 안산시민시장 5일장을 자주가게 됩니다.(5일,10일,15일20일25일,30일)이렇게 5일장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평일에 산책삼아 집앞에 있는 안산시민시장을 자주 가고는 합니다. 필요한 물건을 살것도 없는데 시장에 가는 이유는 사람사는 냄새를 느끼기 위해서? 사람들이 북적북적거리면서 사람에게 치이면서 걸어다니면서 구경하는면서 깍아달라 덤으로 조금더 달라 시장끝날시간에 가서 떨이로 사는 재미가 시장만의 느낄수 있는 재미인것 같습니다.

이런 분위기 때문에 안산시민시장을 자주 찾는 이유인것 같습니다.

 

 

제가 와이프랑 시장을 찾는 이유가 또 있습니다. 역시나 시장에 가면 간식, 군것질을 할 수 있는 음식이 많이 있어서 시장에 가면 꼭 호떡하고 꽈배기 도넛츠를 먹습니다.ㅎ이것은 언제나 먹어도 진리인것같아요.ㅎㅎ

 

 

항상 안산시민시장 5일장을 하면 가서 먹던 호떡집인데 항상 사람이 많이 있어서 오늘은 시장 초입에서 파는 견과류 호떡은 어떤 맛일까라는 궁금증으로 2개를 사먹었습니다.

 

역시 호떡은 먹던집에서 먹어야되는것 같습니다. 괜히 사람들이 줄서서 기다려서 먹는 이유가 다있습니다. 오늘은 배가 너무 고파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먹을수 있는 호떡집이 있어서 여기서 사먹었는데 항상 먹던 기름을 좔좔 흐르고 호떡에서 윤기가나는 제가 항상 먹던 호떡집이 그리워집니다.(호떡을 사서 시장에 들고 가면서 먹는데 오늘은 평소에 먹던 호떡집이 한가해서 바로먹을수 있었는데.ㅠ)

 

 

역시나 시장에 매력은 마트에서 구할수 없는 물건들이 많이 있습니다. 시장에는 수많은 잡화들을 팔고 있는 만물상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시장 안에는 건어물가게도 있어서 싱싱한 건어물을 구매할수 있습니다. 저희는 마른오징어와 문어다리를 항상 안산시민시장에서 사서 맥주안주로 먹고 있습니다.

 

이 또한 시장만에 매력인것 같습니다. 돼지껍데기 볶음과 바로 후라이팬에서 구워주는 파전을 먹는 재미도 있습니다.

 

시장 마감시간에 오면 싱싱한 생선들을 사장님들께서 떨이로 파시면서 엄청많은 양을 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매번 안산시민시장을 방문하게 되면 이집은 항상 사람들로 가득차있습니다. 기본안주가 꽁짜에 막걸리 한잔에 천원으로 시민들의 가변운 주머니 사정을 생각하여 막걸리 한잔과 기분안주 꽁짜로 많은 사람들이 가볍게 와서 막걸리 한잔씩 하는 모습이 사람사는냄새가 나는것 같아서 시장이 갖고 있는 매력인것 같습니다.

 

 

안산시민시장 입구에서 주차장쪽으로 가다보면 이렇게 포장마차 거리처럼 운영하고 있는 골목이 보이는데 이 골목은 저희 가족은 포차거리라고 부르고 친구들이 놀러온날이 5일장날과 겹치면 매번 안산시민시장에 포차거리에 와서 가볍게 1차를 여기서 합니다. 친구들이 몇번왔는데 옛날분위기 나면서 값도 저렴하고 양도 푸짐해서 자주 와서 먹고는 합니다.

안주들도 진짜 포장마차에서나 볼 수 있는 안주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징어, 삼함, 국수, 돼지껍데기, 막창등 포장마차 안주들이 가득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많아서 가성비는 최고입니다!!

특히 어르신들이 많이 오셔서 친구분들과 드시는 모습도 많이 보입니다. 옛 추억이 그리워서 찾으시는것 같습니다.

시장에는 과일가게들이 많이 있는데 이 또한 마감시간에 가면 과일가게 사장님들께서 떨이로 싱싱한 과일을 싼값에 많은 양을 주시면 과일 또한 마트에서 사는것보다 달고 맛있어서 저희 가족의 과일을 안산시민시장에서 자주 구매하고 있습니다.

안산시민시장에는 한약재 파는 상점들도 많이 있어서 한약재를 구매하로 오시는분들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제 친구또한 안양에서부터 여기 안산시민시장 한약제상점이 유명하다면서 안산까지와서 사서 갔습니다.ㅎㅎ

시골 시장분위기와 마트에서 살수 없는 물건과 마트보다 싱싱하고 좋은 물건을 구매하실수 있는 안산시민시장에 가족들과 오셔서 함께 장을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