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에 기둥인 옥이가 여름 오기전부터 물회먹고 싶다면서 물회물회를 외치고는 했는데 그 때당시에는 모유수유중이라서 물회를 먹지 못하고 이번 여름휴가기간에 삼척 장호항을 갔다오면서 바닷가도 왔는데 물회도 못먹고 왔다면서 이제 모유수유가 끝났으니 물회를 먹어도 된다면서 빨리 안산 물회맛집을 찾아보라고 해서 검색한 결과 안산 본오동에 위치한 전영애 명품물회, 전복 해물뚝배기 음식점을 찾았습니다.ㅎㅎ

 

 

퇴근하고서는 옥이에게 빨리 물회먹으로 가자고 했더니 왠 뜬금없는 물회라면서 내가 안산에서 유명한 물회집을 찾았으니 본오동으로 가야된다고 했습니다. 출발을 하려고 하니 처남에게 전화와서 같이 동행하기로 했습니다.ㅎ

안산 본오동 전영애 명품물회, 전복 해물뚝배기집은 매주 월요일 휴무이며 공휴일은 정상영업을 합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11시까입니다.

 

 

입구 한쪽에는 작은 수족관이 있으며 싱싱한 해산물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3명에서 모든물회 소, 전복해물뚝배기 1개, 해물파전을 주문을 했습니다. 다들 한 식성을 해서 이것도 고민고민 끝에 결정을 한것입니다.ㅎㅎ

 

 

역시나 요즘 모든음식점에는 원산지 표시가 명시되어있습니다. 대부분 해산물은 국내산이며 모시조개, 꽃개, 오징어,낙지는 국내산이 아니였습니다. 하지만 김치와 반찬은 100% 국내산으로 직접조리를 한다는 문구에 정말 안심하게 되었습니다.

 

 

주방은 오픈형 주방이며 위에는 연애인들 싸인이 많이 있었습니다. 특히 개그맨들의 싸인이 많이 있습니다. 사장님하고 무슨사이인가 궁금했습니다. 이 부분에서 아시는분들 댓글로좀 알려주세요~ㅎㅎ

 

 

옥이가 애타게 먹고싶어하던 모든물회 소자가 나왔습니다. 해산물들이 신선하면서 맛깔나보이면서 빨리 비벼서 먹고 싶은 생각이 들게되는 비쥬얼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멍게를 먼저 먹고서는 나머지 해산물들로 비벼서 먹으면 되겠습니다.ㅎㅎ

 

역시 물회에 소면이 빠지면 섭섭합니다. 역시나 인원이 3명이라고 소면도 3덩어리 주셨습니다. ㅎㅎ하지만 저희는 3덩어리를 다먹고 또 다시 리필을 해서 다 먹었습니다.

 

 

역시나 물회에 소면은 진리입니다. 제가 생각했던 소면맛이였으며, 물회 또한 싱싱한 해산물들로 인해서 시원한 맛이 느껴지면서 과일과 야채로 숙성시킨 육수로 인해서 물회가 너무나도 맛이 좋았습니다.

정말 안산에서 먹는 싱싱한 물회가 아니라 강원도 바닷가에서 먹는 그런 싱싱한 물회맛이 났습니다.

 

 

전복 해물뚝배기가 나왔습니다. 뚝배기 안에는 전복과 새우 꽃게랑 쭈꾸미, 조개가 들어있습니다. 12000원 가격에 비해서 해산물도 적당히 들어가있으면서도 국물도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고 물회집에 대부분 물회를 먹으로 오겠지라는 생각과는 다르게 전영애 명품물회집에서는 의외로 전복 해물뚝배기를 먹는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가 주문한 해물파전이 나왔습니다. 이것은 솔직히 아쉬웠습니다. 일단은 파전이 타서 나왔으면서 해물파전은 두꺼워야되는데 얇은 두께에 반죽도 짠맛이 강했습니다. 간장이 필요없을정도였습니다.ㅎㅎ

하지만 물회랑 전복해물뚝배기가 메인이였으니 이정도는 감안하고 먹었습니다.

솔직히 바닷가나 수산물시장에서 먹는 물회보다 맛있고 깔끔했으면서도 해산물들이 싱싱해서 좋았습니다.

안산에서 깔끔하고 맛있는 물회나 전복 해물뚝배기를 찾으신다면 본오동에 위치한 전영애 명품물회, 전복 뚝배기집을 찾아가셔서 맛있는 해산물음식을 드셔보셔도 좋습니다.

+ Recent posts